본문 바로가기

교육원 이모저모

[교육원 이모저모] 안내강사 역량강화교육 수강후기

지난 9월에 있었던 전국 안내강사 역량강화교육에 참석하셨던 <공공운수노조 현장학습프로그램> 안내강사인 노형은 동지께서 역량강화교육 수강후기를 보내주셨습니다.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!

 

안내강사 역량강화교육 수강후기

 

노형은

공공운수노조 경북지역지부 교육선전부장

 

안녕하세요, 공공운수노조 경북지역지부에서 교육선전부장을 맡고 있는 노형은 이라고 합니다. 저는 2019년 평등사회노동교육원의 <활동가 기초과정>  프로그램을 처음 접한 이후 <공공운수노조 현장학습프로그램> 강사단 교육을 받고, 실제로 프로그램 진행을 하면서 항상 교육원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.

그러던 차에 교육원의 안내강사로 활동하시기도 하는 저희 지부 송무근 교육위원장 동지의 권유로 이번 안내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수강할 수 있어 매우 기뻤습니다. 여러 동지들의 따듯한 환대에도 늦게나마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. 더군다나 새로운 교육과정을 소개하는 자리라는 이야기를 들으니 더 관심을 갖고 듣게 되었습니다.

 

안내강사 역량강화교육 기념사진..인데 오른쪽 위의 김용화 동지는 모 동지에게 가려져버려 블링블링하게 따로 넣어 드렸습니다(!) [편집자주]


교육원의 새 교육과정인 <땀·꿈·끈 : 노동 수수께기> 교안의 내용을 통해 노동이란 단순히 생존수단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는 것과 연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. 현장 대표자들이 늘 바라는 것이 조합원들에게 연대의 중요성을 교육해달라는 것인데 교안이 완성되면 우리 지부에서도 꼭 학습 모임을 진행해 보고 싶었습니다.

이어진 교안 내용에 관한 평가와 토론과정을 통해 종전의 <활동가 기초과정> 프로그램을 보완 및 발전시키고, 시대와 노동현실의 변화에 발맞추기 위한 교육원 교재개발팀 동지들의 고민들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. 지속적인 교안 발전을 통해 노동 수수께끼의 답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.